> 전체강좌 > 강의실

강좌명 AutoCAD 2009 3
담당강사 백근호, 한선주
수강기간 30일
강의구성 총 22강좌
수강료 33,000원(VAT포함)
강의형식 동영상
증명서 미수강 [수료증 발급 불가]
참고사항 등록후 확인 가능합니다.
1 1. 3차원 좌표계(wcs)<br>   2. 시점 변환명령어(vpoint)<br>   3. 3차원 객체 만들기(thickness, elevation)<br>   4. 메뉴를 이용한 시점 변환(3D views) ..
2 1. 은선을 제거하는 명령어(hide)<br>   2. 선분의 두께를 조절하는 명령어(change)<br>   3. 3차원 객체의 면을 만드는 명령어(3dface)<br>   4. 화면 보기 상태 바꾸기(Visual Style)<br>   5. 3D 네비게이션(View Cube) ..
3 1. 다양한 각도에서 3차원 객체를 보는 명령어(3dorbit)<br>   2. 셰이드 명령어와 셰이드 조절명령어(shade,vscurrent)<br>   3. 3차원 작업용 리본 바꾸기(Workspace switching) ..
4 1. 화면을 분할하는 명령어(vports)<br>   2. 좌표 명령어(ucs)<br>   3. 현재 뷰를 XY평면으로 바꾸는 명령어(plan) ..
5 1. 축을 기준으로 회전체를 만드는 명령어(revsurf)<br>   2. 길이와 방향에 따라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tabsurf) ..
6 1. 두 개의 선분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rulesurf) <br>   2.4개의 변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edgesurf)<br>   3.회전축과 회전 방향  (Part 6-1) ..
7 1. 두 개의 선분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rulesurf) <br>   2.4개의 변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edgesurf)<br>   3.회전축과 회전 방향  (Part 6-2) ..
8 1. 두 개의 선분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rulesurf) <br>   2.4개의 변을 연결하여 곡면을 만드는 명령어(edgesurf)<br>   3.회전축과 회전 방향  (Part 6-3) ..
9 1. 곡면만들기 명령어(3dmesh, pedit) ..
10 1. 원기둥 형태의 솔리드 객체를 그리는 명령어(cylinder)<br>   2. 원뿔 형태의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(cone)<br>   3. 구 형태의 솔리드 객체를 그리는 명령어(sphere)<br>   4. 육면체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(box) ..
11 1. 피라미드형태의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(pyramid)<br>   2. 쐬기 형태의 솔리드객체 그리는 명령어(wedge)<br>   3. 도넛 형태의 솔리드 객체를 그리는 명령어(tours)<br>   4. 하나로 이어진 솔리드 객체를 만드는 명령어(polysolid) ..
12 1. 돌출명령어(extrude)<br>   2. 영역을 만드는 명령어(region)<br>   3. 부울린 명령어(union, subtract, intersect) ..
13 1. 3D 명령화 된 2D 명령들(3dmove,3drotate,3dalign,mirror3d,3darray) ..
14 1. 솔리드 회전체 생성 명령어(revolve)<br>   2. 솔리드 객체 자르기(slice) ..
15 1. 솔리드 단면생성(section)<br>   2. 솔리드 편집 명령어(solidedit)<br>   3. 솔리드 객체 질량과 체적 구하기(massprop) ..
16 1. 나선 명령어(helix)<br>   2. 스윕 명령어(sweep)<br>   3. 로프트 명령어(loft) ..
17 1. 3차원 모서리 둥글게 하는 명령어(fillet)<br>   2. 3차원 모서리 각지게 하는 명령어(chamfer) ..
18 1. 레이아웃(layout)<br>   2. 모델 공간과 배치 공간(ms,ps)<br>   3. 배치공간의 뷰포트(vports) ..
19 1. 재질만들기(materials)<br>   2. 맵핑 형식 지정하기(materialmap)<br>   3. 툴팔레트의 재질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..
20 1. 렌더링(render)<br>   2. 배경바꾸기(background) ..
21 1. 광원 생성하기 ..
22 2. 카메라 생성하기 ..